일본이 코로나19 사태가 매일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숫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죠.

 

 

 

아베가 일은 재택근무가 원칙이라는 일본 야후재팬 반응입니다

뭔가 씁쓸하네요 반응들이... 가난한자는 한국이나 일본이나 ㅠㅠ 비슷한것 같습니다.

 

横山信弘
재택 근무할 여지가 충분히 있는데, 실시 하지 않은 기업이 너무 많다.(재택 근무할 수 있는 것은 대기업뿐만 아니다).

 

개인적으로 판단할 수 없고, 부서 책임자에게 맡기고도 "무사 안일주의"의 리더가 대부분이기 때문, 경영자가 결단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결정 못할 이유가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긴급 사태 선언"에 의하여 강행할 수 있는 이유가 생겼다. 회사의 신중론도 물리칠 수 있다.

 

마쓰시타 고노스케가 말한 대로"기업은 사회의 공기"이다. 그래서 교통 혼잡 완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도 지금 결단해야 한다.

 

여기서 결단하지 않으면 경영자가 아니다.

 

"긴급 사태 선언"이 나와도"재택 근무할지는 부서장에게 맡긴다"이니"어디까지나 권장"이란 애매한 표현도 기업 총수에 어울리지 않는 언설이다. 그러니까 확실히"나름대로 이유가 없는 한 출근 금지"라고 말해야 한다.

evk***
교사입니다."오늘은 부부 무두가 함께 재택근무 입니다."라고 아이를 맡기러 온 보호자가 있었습니다. "아이가 있으면 일이 안 되니까."라고. 한쪽이라면 몰라도...보육사는 재택근무가 없기 때문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int*****
전부가 다 집에서 일할 수 있는 건 아냐. 생활 인프라에 관련된 사람들 특히 그렇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 때문에도 사무직 사람은 교대 출근에(그만큼 월급 떨어지는 일이 있다고 해도), 가능하면 재택근무로 하는 등에서 거리를 걷는 사람이나 

 

전철에 타는 사람을 줄이는 노력은 기업도 개인으로서도 도덕적으로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두 밖으로 나오지 말라는 무리.하지만 가능한 한 줄이는 것은 협력 할 수 있겠지.

tak*****
결국 무엇 하나 보상 받지 않는데. 세금낸 중소 영세 기업의 종업원과 기업은 여전히 내일도 일입니다.

아베 정권은 자제 요청만 하고 아무것도 보상은 하지 않다는 것은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중소 기업 200만엔의 보조금 때는 횡설수설이었어요.

가구용 보조금과 똑같군요,

필사적으로 열심히 사는 국민은 안중에 없는 것 같습니다.

 

ak***
모두가
"보상을 제대로 한다면 얌전하게 집에 있겠다"라고
국민에게 참는 고통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보상이나 세트로 보장하세요

 

kyk
슈퍼에서 일합니다. 사원면 쉽게 쉴 수가 없어요. 쉬지 않는다는 것은 월급도 변하지 않으므로 아무런 보상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일이니까 어쩔 수 없다. 그런 건가요, 아베 씨.

ftg********
재택근무 나 PC작업에서 자택 근무하기는 대기업에 근무하는 분들의 말씀에 지나지 않는다. 현장이나 물류에 방문해서 밖에 대응 할 수 없는 업종은 다방면에 있다. 오히려 이 분들께 코로나 바이러스 옮기지 않게 하고 싶다. 따지고 보면 어정쩡한 긴급 사태 선언이다라고 생각한다. 국민 일인당 20만~30만 지급하고 완전히 외출 금지 쪽이 빠른 해결책이다.

 

wa_***
작은 회사에서 일 하고 있습니다."전부터 주문했다" "빨리 상품을 보내 달라"라는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내에서 발송 작업도 해서 재택근무는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비슷한 처지의 곳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 며칠만이라도 좋으니 재택근무 할 수 있는 곳은 하게 해줬으면 합니다.

 

mom*****
"원칙적으로 자택에서"라고 해도 식료품을 파는 점포는 영업하도록 요청 받고 있습니다. 물류의 일도 그만둘 수도 없습니다. 대기업의 하청도 일을 줄였을 때 대기업으로부터 짤리는 공포감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도 포함한 워킹 푸어층은 아무것도 변함 없이 내일도 출근입니다.

uno***
재택근무가 가능한 규모의 기업을 제외하면 경영자가 사업 정지 또는 축소를 각오해야죠.사원은 보통 출퇴근을 계속할 수밖에 없습니다.각오할 수 있을지는 정부의 신속한 백업이 보증되는지에 따라. 무슨 지원금도 없이 망할려고 그 누구도 업무를 멈출수 없다.

dai***
죄송하지만, 개인에 물어보지 않고 기업에 통보 해주시지 않겠습니까?개인 차원에서 마음대로 재택 업무 못 합니다. 아!외국계 기업에서는 바로 역락 왔어요.5/6까지 출근 근무를 중단하라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