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태풍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봅니다. 바다 수온이 올라갈수록 점점 더 센 태풍들이 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허리케인이 발생하는 이유에도 해수면 온도와 지구 온난화의 영향이 있다고 하네요.

 

실시간 태풍 경로를 알 수 있는 사이트

태풍의 경로와 풍향을 알 수 있는 어스윈드맵입니다.

어스윈드맵 바로 가기 >>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아래 화면은 표면 공기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earth]를 클릭하면 영어로 자세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하단에 한국어를 클릭해서 원하는 화면 모드로 선택해서 볼 수 있어요.


공기 흐름을 볼 것인지 해양의 해류 방향을 확인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음. 미세먼지 분포도 위치별 확인 가능.

화면 모드 : 공기 / 해양 / 화학물질 / 미세먼지 / 천문


기상청 날씨누리에서 알리는 태풍 정보

 

통보문 > 기상특보 > 태풍 > 기상플러스

제 8호 태풍 바비(BAVI) 기상청 | 2020년 08월 27일 16시 00분 발표 태풍 3일예보 일시 중심위치 중심기압(hPa) 최대풍속 강풍반경(km)[예외반경] 폭풍반경(km)[예외반경] 강도 진행방향 이동속도(km/h) 70%확

www.weather.go.kr

기상청 예보가 맞지 않아서 해외 기상청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기상 망명족'이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였었죠. 이번 태풍 바비의 이동 경로는 기상청에서 정확하게 예측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윈디(체코) 기상앱에서는 태풍 바비가 중국 단둥시에 상륙한다고 예상했었는데 우리나라 기상청은 황해도 인근 연안에서 태풍이 지나갈 것이라 예측했었습니다. 이번 예측은 기상청이 정확했네요. 큰 태풍이 오거나 폭우가 예상될 때에는 국내, 해외 모두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 Recent posts